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 식당 방문 후기/전라도 & 광주

[광주] 식당 - 이화원(찜조림), 광주 남구 / 생선조림 전문점에서 먹은 병어조림

by 가을여행 2021. 7. 29.
728x90
반응형

저는 회보다는 조림이나 구이를 좋아합니다. 여름에는 종종 병어회를 먹었는데, 병어조림은 늘 맛보고 싶었지만 먹어보진 못하였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좋은 기회가 생겨서 생선조림 전문점에서 먹은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광주대학 근처에 위치한 이화원

광주대학교 근처에 위치한 이화원을 찾아갔습니다. 상호만 들었을 때에는 중국요리집인가 먼저 생각이 나더군요.

이화원은 찜, 조림 전문점으로 음식을 만드는 것 같습니다.

생선매운탕, 병어조림, 아구찜 등을 전문으로 하신다고 합니다.

아구찜 등 다양하게 있지만 국내산 병어조림을 주문하였습니다. 병어조림을 주문하니 미리 예약하면 더 좋다고 주인 어르신분이 말씀 주시더라구요.

먼저 나온 찬들 입니다. 반찬 하나하나가 정갈합니다. 너무 짜지도 않고 적당합니다. 김치는 남도식 젓갈맛이 많이 나는 김치는 아니었습니다.

드디어 오늘의 메인 메뉴 병어조림 입니다. 병어와 함께 무와 감자도 큼직큼직하게 함께 들어있습니다.

2명이서 시킨 병어조림에는 병어가 2마리가 들어있었습니다. 2인분에 병어 2마리는 식당 주인 분도 신경을 많이 쓰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병어를 발라서 보여드려 봅니다. 오늘 먹은 병어는 신선도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다른 방문 후기를 찾아보아도 이화원에서는 병어 등 재료를 신선하게 쓰시려고 노력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는 처음 나오는 밑반찬에서부터 느낄 수 있었구요. 병어는 12개월 다 나온다고 하는데 제가 알기로는 5월부터 여름이 제철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 먹어본 병어조림은 병어를 발라먹는 재미도 있지만, 자작하게 남은 국물이 또 별미입니다. 밥 한공기를 추가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자작한 국물에 무와 감자 조림과 함께 밥을 비벼 먹으니 밥이 금방 사라지더군요. 함께 나온 나물 반찬과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화원찜조림으로 검색되는 구글에서는 마찬가지로 평점 4점 정도로 준수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광주는 저도 아직 못 가본 훌륭한 음식점이 많다고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알아가고 싶은 도시에서 오늘의 병어조림 정말 훌륭했습니다. 오늘 맛있는 점심을 사주신 선배님께 감사의 말씀을 남기고 싶습니다 ^^

 

[광주] 식당 - 이화원(찜조림), 광주 남구 / 생선조림 전문점에서 먹은 병어조림

 

서비스 옵션: 매장 내 식사
주소: 광주광역시 남구 노대동 811
영업시간: 오전 11:30 - 오후 9:00
연락처: 062-674-865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