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 식당 방문 후기/경상남도 & 부산

[부산] 식당 - 신발원, 부산 동구 / 고기만두와 새우교자 후기, 백종원의 3대천왕, 블루리본 추천집

by 가을여행 2021. 9. 21.
728x90
반응형

오늘은 부산에서 이름난 만두집을 다녀온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부산역 근처에 있는 신발원 만두전문점 입니다

신발원은 부산역 근처에 있는 만두 전문점입니다.

부산역 건너편에는 차이나타운이 있습니다. 이 차이나타운 표식을 지나면 신발원을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http://kko.to/Izf4Ga9fp

 

신발원

부산 동구 대영로243번길 62

map.kakao.com

신발원(新發園). 새 신(新) 일으킬 발(發). 원(園)은 주로 산둥 출신의 화교들이 식당에 붙이는 이름이라고 하는데, 1951년에 개업한 이 역사적인 식당은 이미 점심때에도 웨이팅이 한창 있었습니다.

입구에는 미리 주문할 수 있게 메뉴판이 있습니다. 저는 과거 군만두를 먹은적이 있어서 다른 것을 주문하였는데 콩국과 과자를 시키지 못한 것은 조금 후회가 되더군요.

무인기 시스템에 제가 주문한 것을 등록하기 시작하면 됩니다.

오늘의 제 주문 입니다. 물론 내돈내산입니다 ㅎㅎ

식당 입구 정면으로 보이는 부엌과 테이블은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1층에 6-8 테이블 사이 정도 있었습니다. 계산대 옆에는 테이크아웃 할만한 간식들도 놓여져 있습니다.

역사가 이야기하듯 블루리본도 7개가 연달아서 있네요.

자주 오는 식당은 아니었기에 먹고 싶은 것을 다 시켜 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나온것은 우롱차입니다. 일본에서는 우롱차를 우리나라의 보리차만큼이나 많이 먹는다고 하는데 저 역시도 우롱차가 메뉴에 있기에 차가운 차를 주문하니 큼직하게 나옵니다.

소스와 함께 일회용 앞치마를 함께 건네 주십니다.

가장 먼저 나온 것은 고기만두 8점 입니다. 한입 베물면 육즙이 줄줄 나오는 그런 고기만두가 맞습니다.

안에 소는 조그맣게 있지만, 육즙이 가득 터져 나오기 때문에 조심히 호호 불어가며 먹었습니다. 사실 8개의 만두만 먹어도 배가 부르지만, 자주 오는 부산이 아니기에 새우 교자도 추가로 주문한 것을 기다렸습니다.

이어서 나온 새우교자 입니다. 크기는 고기만두보다 큽니다. 한입 베어물자 큼직한 새우가 만두소를 함께 이룹니다. 제가 먹었을 때에는 고기만두>새우교자 입니다.

식사를 마치고 계산데 옆에 서니 월병이 맞아주고 있습니다. 개당 3,000원 정도 합니다.

기념품 마냥 한개를 구입하여 신발원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신발원은 대중매체에도 많이 나왔고, 그 만큼 인정을 받는 집이 맞습니다. 식사를 하고 나오니 제가 기다렸던 것보다 더 많은 팀들이 대기를 하구 있더군요. 웨이팅도 운이 작용 하기에 스케쥴이 조금 한가할 때 오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구글에서도 2,200개가 넘는 리뷰와 훌륭한 평점이 남겨져 있습니다. 부산에 들르시면, 역 앞의 만두집 한번 들러보세요

 

[부산] 식당 - 신발원, 부산 동구 / 고기만두와 새우교자 후기, 백종원의 3대천왕, 블루리본 추천집

 

서비스 옵션: 매장 내 식사 · 테이크아웃 · 배달이 안 됨
다음 장소에 위치: 초량 차이나타운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 대영로243번길 62
영업시간: 오전 11:00~오후 8:00
연락처: 051-467-0177

728x90
반응형